서청주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밖청소년 자치협의회 위촉식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디한평 뉴스

서청주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밖청소년 자치협의회 위촉식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김형철 PD
입력 2020년 6월 10일
조회 101

서청주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밖청소년 자치협의회 위촉식

학교밖청소년의 인식개선과 홍보 활동에 대한 기대 효과

서청주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밖청소년 자치협의회 위촉식

- 학교밖청소년의 인식개선과 홍보 활동에 대한 기대 효과 -

서청주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윤정자 센터장)은 6월 10일 청소년자치협의회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가졌다. 9명으로 구성된 청소년자치협의회는 학교 밖 청소년의 사회 참여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의견 제시와 소통경험을 통하여 학교 밖 청소년의 권리를 증진시킴으로써 사회적 인식개선을 촉진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올 한 해 청소년 자치협의회에서는 센터의 프로그램 기획 과정과 만족도 및 효과성에 대한 평가에 참여, 학교 밖 청소년 차별사례 모니터링, 학교 밖 청소년 인식개선 홍보 활동을 계획하고 충북교육지원청 청주행복교육지구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사진설명: 센터 꿈드림 제1기 서청주 꿈드림 청소년자치협의회 위촉식<자료제공=서청주지원센터>


김○윤 학생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부당한 문제들을 찾아 개선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서청주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2019년부터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급식지원, 건강검진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지역 내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김형철 PD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