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실전창업교육’ 운영할 4개 분야별 주관기관 모집
중소벤처기업부, 대표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fmebsnews

입력 2022-04-16 오후 2:14:01 | 수정 2022-04-16 오후 2:14:01
조회 419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실전창업교육’ 운영할 4개 분야별 주관기관 모집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대표적인 창업교육 프로그램인 ‘실전창업교육’ 사업을 운영할 주관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실전창업교육은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이 사업모형(비즈니스모델)을 정립하고 사업계획 도출이 가능하도록 창업기본과 실무교육 등 창업에 필요한 지식과 실전경험을 익히도록 도와 준비된 창업자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사진설명:?K_스타트업누리집 갈무리


예비창업자들은 4개 기술분야 주관기관 중 본인의 창업품목(아이템)에 해당하는 기관을 선택해?최대 4개월동안 온라인 창업기본 및 실무 교육, 시제품 제작·고객검증 및 투자유치 등의 창업준비를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중기부는 2,100명 이상의 예비창업자의 창업 아이디어별 분야에 따라 특화형 창업교육을 지원할 4개 기술분야의 5개 주관기관을 선정해 기관별로 3억원 내외(주관기관별 예산은 교육생 모집 비율에 따라 차등 지원)의 사업비를 지급할 예정이다.


※ IT/서비스 분야는 전년도 신청자 수를 감안해 2개 선정 예정


신규 모집할 주관기관은 기업가정신 등 창업 기본교육과 각 기술분야에 특화된 시제품 제작 및 사업모형(비즈니스모델) 고도화 등 실습교육을 체계적으로 기획·설계·운영할 역량과 창업지원 기반(인프라)을 보유한 대학, 공공기관, 민간기관으로서,


특히, 창업 기본교육 과정(1단계) 30차시는 교육생들이 편리하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방식으로 운영해야 하며,


연 2차례(1기(3월), 2기(7월)) 교육생 모집·관리, 기본교육 및 실습교육과정을 기획·운영해야 한다.




중기부 박승록 창업촉진과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도 기술창업은 ‘20년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21년도 또한 3분기 기술창업이 18만개 돌파하며 창업에 대한 열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실전창업교육은 이러한 관심 속에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이해와 준비과정에 필요한 기본교육부터 투자유치까지 창업에 필수적인 지원을 펼쳐 준비된 기술창업자를 육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본 사업에 관심있는 주관기관은 오는 2월 11일(금, 16시)까지 케이(K)-스타트업(www.k-startup.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중소벤처기업부 또는 케이(K)-스타트업 누리집 내 공고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전창업교육’ 운영할 4개 분야별 주관기관 모집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