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SOFT 인터넷신문 솔루션으로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시리즈 1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FMSOFT 인터넷신문 솔루션으로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시리즈 1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KORET2512
입력 2020-09-28 오후 6:33:46 | 수정 2020-09-28 오후 6:47:11
조회 46

FMSOFT 인터넷신문 솔루션으로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시리즈 1

인터넷신문은 전자신문을 발행하는 인터넷신문 사업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FMSOFT 인터넷신문 솔루션으로 인터넷 신문사 쉽게 창간하기 시리즈 1

인터넷신문은 전자신문을 발행하는 인터넷신문 사업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인터넷신문에 대해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 어학사전, 국어사전 단어에서 인터넷(Internet)은 명사로 정보통신 분야, ‘
전 세계의 컴퓨터가 서로 연결되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하나의 거대한 컴퓨터 통신망‘으로 말하고 있다.

다음(DAUM)에서는 ''
인터넷(전 세계의 컴퓨터를 연결하는 거대한 컴퓨터 통신망, the Net이라고도 함'' 으로 뜻을 말하고 있다.

다음으로 네이버(NAVER) 어학사전, 국어사전 단어에서
신문(新聞)은 명사로, 새로운 소식이나 견문을 뜻하기도 하며, 사회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한 사실이나 해설을 널리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한 정기 간행물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일간지를 말한다.

또한 신문의 다른 종류로 ’
기사를 실은 종이로 인쇄해서 발행하는 신문‘으로 구분하고 있다.

다음(DAUM)
에서 ''신문''이라는 단어의 뜻을 ''1.세상에서 일어나는 새로운 사건이나 사실을 알리고 해설하는 정기 간행물, 2.신문의 내용이 인쇄된 종이''로 뜻을 설명하고 있다.

이 두 단어를
인터넷 신문으로 정리한 ‘네이버 어학사전의 국어사전 단어의 뜻’은 ‘인터넷 신문 (Internet新聞) [매체 ] 인터넷에 접속하여 볼 수 있는 전자 신문’으로 소개하고 있다.


다음(DAUM)
은 이 두 단어의 한국어 사전 뜻을 ''인터넷에 접속하여 볼 수 있는 전자 신문''이라고 한다.

또한 인터넷을 통하여 전자 신문을 발행하는 사업자를 네이버와 다음 포털사이트에서 동일하게 ‘
인터넷 신문 사업자’라 하고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 신문에 대해 약간 그 뜻이 다르기는 하지만
인터셋신문의 두 단어 뜻을 정리해 보면 ''전 세계의 컴퓨터를 연결하는 거대한 텀퓨터 통신망으로 새로운 소식이나 사회, 세상에서 발생한 새로운 사건이나 사실을 신속하게 전달하기 위한 정기 간행물''로 정리할 수 있겠다.

이렇게 인터넷신문사를 창간하고 인터넷 신문 사업자로 신문사를 운영하기 위해 먼저 필요한 것은 ‘인터넷신문 솔루션’ 이다.
많은 IT업체에서 다양한 기능이 있는 인터넷신문 솔루션을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찾고 발견하고 확인할 수 있다.

업체마다 각기 다른 기능이나 비슷한 기능들을 확인 할수 있지만 기능은 대체로 거의 대동소이하게 모두가 비슷하다고 본다.

여기에서 중요하다고 보는 것은 인터넷신문사를 창간해 운영하면서, 블러그나 밴드, SNS보다 못한 인터넷신문들이 너무 많게 있다는 것이다.
일주일에 자체적으로 일정한 기사를 생산해야하는 기사가 제대로 관리가 안되는 것은 물론 그나마 올린 기사는 포털사이트에 검색도 안되어 존재가 없어 보이는 인터넷신문사가 많이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그래서 몇몇 업체는 해당 기사나 필요한 내용을 상위 노출을하기 위해 전문 업체에게 일정 비용을 주고 맡기고 있는 업체를 자주 볼 수 있다. 아울러 포털사이트 뉴스사이트의 한정된 곳에 해당 인터넷신문사의 기사가 노출될 수 있게 하기위해 많은 비용을 드리고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실정이라고 본다.

이러한 기능적인 현상들을 물론 운영자 입장과 사용자 입장에서 해결 가능한 인터넷신문솔루션이 FCN FM교육방송 소프트웨어개발본부 FMSOFT에서 개발해 필요한 분들께 수년 전부터 무상 임대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인터넷신문 솔루션을 무상을 임대하는 이유는 FCN FM교육방송은 신문, 방송 언론사를 동시에 운영하며 인터넷신문 뉴스 솔루션을 자체 개발했기 때문이며, 이는 단순히 수익을 위해 개발한 것이 아닌 FCN FM교육방송이 필요에 의해 개발한 솔루션을 필요하신 분들에게 무상으로 인터넷신문사를 쉽게 창간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기 위함이다.

또한 다양한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신문 방송 마케팅 노하우도 함께 아낌없이 지원을 해오고 있다.
인터넷 신문사를 쉽게 창간하기 위해 FCN FM교육방송 부설 FMSOFT에문의하시면 당일 바로 세팅이 가능하다.

FCN FM교육방송 소프트웨어개발본부 FMSOFT에서 개발한 인터넷신문 솔루션천편일률적인 디자인을 고집하지 않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잘나가는 언론사들은 기존의 종이 신문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디자인을 절대 따르지 않고 있다.


뉴스형 블러그이자 메인 디자인관리자와 운영자 입장에서 필요한 섹션들을 간단하게 원하는 그것도 한번 클릭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기능을 단순화 했다.

또한 FMSOFT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신문솔루션은 신문 기능에 FCN FM교육방송이 10여년 동안의 노하우가 쌓여 있는 방송기능까지 탑재되어 있어 다른 인터넷신문 솔루션과 근본적인 차별성을 갖고 있다.

FMSOFT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신문 솔루션은 첫 세팅비 납부로 인터넷신문솔루션 임대 신청을 할 수 있다.



영상설명 : FCN FM교육방송 전문인초청 LIVE토크쇼 ''토킹어바웃'' 방송 영상, <평생교육설립 전문가 이승훈PD>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KORET2512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