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강원도교육청 「청소년 인생학교」,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교육청 및 교육기관, 대학, 지자체, 지역사회와의 교육연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1-07-21 오후 4:25:38 | 수정 2021-07-21 오후 4:25:38
조회 674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강원도교육청 「청소년 인생학교」,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교육청 및 교육기관, 대학, 지자체, 지역사회와의 교육연대


교육과정 밖에서 진로와 삶을 고민하는 시간 제공


강원도교육청은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도내 고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청소년 인생학교」의 방학 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청소년 인생학교」방학 중 프로그램에는 △우리동네 사람들 프로젝트(사물놀이와 함께 읽는 사람책), △행복의 조건,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공부, △유튜브하는 역사학자, 역사&삶&공부, △사람책과 생태?환경, △미리 가 본 대학: 촌놈의 서울 상경기 등 인문학과 예체능, 진로 컨설팅을 넘나드는 다양한 강의가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우리 동네 사람들 프로젝트’는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사물놀이, 생태놀이, 농촌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와 연대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청소년 인생학교 홈페이지(lifeschool.gwe.go.kr)를 통해 할 수 있으며, 현재 8월 중 프로그램 신청을 받고 있다.


8월 4일~6일 프로그램의 접수기간은 8월 3일(화)까지이며, 8월 11일~12일 프로그램의 접수기간은 8월 10일(화)까지이다. 기수당 선착순 20명을 모집하며 7월 방학 중 프로그램은 조기마감 됐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하여 입소인원을 20명 내외로 최소화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운영진 7월 중 백신접종 완료 및 강사진 사전 검사 등으로 철저한 방역 계획수립 후 추진할 방침이다.


도교육청 강삼영 기획조정관은 “성적에 따라 전공과 학교, 직업을 선택하지 않도록 청소년인생학교 프로그램이 진로를 결정하기에 앞서 삶의 나침반을 재설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청소년 인생학교」는 ‘다른 사람’과의 연대 속에서 ‘나’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나아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지적?정서적 자양분을 얻는 진로 설계형 전문 교육 과정으로 올해 상반기에는 도내 25개교 130명이 참가하였으며, 상반기 진행되었던 청소년 인생학교 프로그램의 학생 만족도 조사에서는 교육과정 및 강사, 시설, 식사 등의 항목에서 평균 92.94%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영상설명 : FCN FM교육방송 전문인초청 LIVE토크쇼 ''토킹어바웃'' 방송 영상, ’필라테스 부가가치세 면세전환, 인터넷신문 언론기관 부설 평생교육원설립 방법 절차‘<교육부·법조부 전문가 PD이승훈>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교육청 「청소년 인생학교」, 방학 중 프로그램 운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