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FCN FM교육방송 키즈교육제작1국 인가?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뉴스

왜? FCN FM교육방송 키즈교육제작1국 인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포토뉴스 편집제작부
입력 2020-03-28 오후 10:09:46 | 수정 2020-05-20 오후 9:11:19
조회 132

왜? FCN FM교육방송 키즈교육제작1국 인가?

FCN FM교육방송 로컬방속국에서 운영하는 키즈교육제작1국은 기존 키즈카페와 차별화된 운영 배경은?


1. 기존 키즈카페는 단순히 유아 또는 어린이가 그카페에 준비된 놀잇감 안에서 노는 정도다. 부모들 또한 자녀들이 키즈카페에서 노는 시간에 잠시 휴식을 취하는 형태로 대부분 운영 중이다.

2. FCN FM교육방송은 이와같이 단순한 방치형 키즈카페 형태가 아닌, 전문 강사와 함께 스토리가 담겨 있는 다양한 컨셉의 ''창의적 놀이활동 레크리에이션 키즈카페''로 운영한다. 또, 부모가 내아이를 관찰할 수있도록 실시간 관찰 생방송을 지원함으로써 인지도와 선호도를 동시에 증대시키는 전략으로 운영한다.

3. 또한 특히 최근 보건복지부 발표 통계에 따르면 가정 내안전사고가 3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때 생활안전교육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연령별 ''생활안전교육 체험 프로그램'' 마련으로 생활안전에 대한 이해와 연령에 맞는 ''창의적 놀이활동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

4. 지자체 운영 안전체험 시설은 대부분 성인기준 프로그램 운영으로 유아들의 안전교육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유아와 어린이 연령에 맞는 눈높이 생활안전교육 체험장이 필요한 시점이다.
2019년 행안부 자료에 의하면 현재, 전국 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에 맞는 국내 유일 종합안전체험관은 - 충북 진천소재 진천종합안전체험관이 있다.


5. 생활안전교육 체험 프로그램은 기존 단순 체험 방식이 아닌, 즐기고 재미있으며 생활 속에서 안전의 습관화, 생활화를 위한 ''생활안전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
자체 온, 오프라인 평생교육시설 내에서 전문가로부터 강사 양성 및 배출

6. 이에 기존 키즈카페의 단점을 극복하고 부모님들의 욕구에 부합할 수 있도록, FCN FM교육방송 키즈교육제작1국 운영.

7. 생활안전과 창의적 놀이활동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참여 중인 자녀들을 부모님들이 실시간 휴대폰으로 관찰 할 수 있도록 중계 함으로써 불안한 마음을 없앨 수있게 한다.


체험장 실시간 중계로 자녀들의 체험활동에 대해 더욱 이해할 수있고 소통의 장이 될수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포토뉴스 편집제작부



포토뉴스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