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소상공인 혁신을 위해 성공 CEO 노하우 전수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1-04-02 오후 5:56:14 | 수정 2021-04-03 오후 9:15:50
조회 135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소상공인 혁신을 위해 성공 CEO 노하우 전수한다


4월 1일부터 ‘이익공유형 사업화 지원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50명)



성공 최고경영자(CEO)가 소상공인의 상품개발?개선, 온라인 판로개척 등 경영혁신을 촉진하고 성공 성과(초과매출 등)는 공유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성공 최고경영자가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발생하는 이익을 공유하는 ‘이익공유형 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4월 1일(목)부터 4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익공유형 사업화 지원사업’은 성공 최고경영자(CEO)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상품과 서비스 개발, 경영혁신, 온라인 판로개척 등 사업 전반에 대해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고, 소상공인에게 발생하는 성공 성과(초과매출 등)의 일부를 공유하는 사업이다.


성공 최고경영자(CEO)는 해당 업종과 분야에서 다년간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전문가로 구성하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SBS 생활의 달인 맛집’, ‘배달의 민족 배달대상 수상기업’, ‘백년가게’ 대표 등이 참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소상공인이 희망하는 성공 최고경영자(CEO)가 있는 경우에도 최대한 매칭을 주선할 예정이다.




매칭된 성공 최고경영자(CEO)는 소상공인 사업장에 직접 방문해 개선 필요사항을 진단하고 솔루션을 제공하며 문제점을 함께 해결해 나가게 된다.


그 과정에서 소요되는 자금(상품?서비스 개발, 배달 패키지 개발, 친환경 포장재 전환, 온라인 판로지원 등)은 중기부에서 사업장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참여를 통해 매출 증대(신규 개발상품 매출액, 온라인(O2O, 쇼핑몰) 진출에 따른 매출액 등) 등 성과가 발생한 소상공인에게는 성과 일부를 지역사회 등과 공유하도록 해 상생협력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개선 상품 중 우수상품에 대해서는 온라인몰 입점 지원과 라이브커머스 등을 진행해 판로 확보도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부(www.mss.go.kr)와 소상공인마당(https://www.sbiz.or.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마당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영상설명 : FCN FM교육방송 전문인초청 LIVE토크쇼 ''토킹어바웃'' 방송 영상, <평생교육설립 전문가 이승훈PD>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