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제30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발표
포스터디자인, 웹툰, 영상 등 3개 분야 21개 작품 수상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fmebsnews

입력 2021-04-12 오후 4:51:26 | 수정 2021-04-12 오후 5:01:59
조회 226
글자크기 +
글자크기 -

제30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발표



포스터디자인, 웹툰, 영상 등 3개 분야 21개 작품 수상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 ‘공단’)은 지난 2월 1일부터 3월 28일까지 접수를 진행한 제30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최종 입상작을 발표했다.



올해로 30회를 맞은 공모전은 포스터디자인, 웹툰, 영상 등 세 분야로 진행되었으며, 접수된 449점의 응모작에 대한 1차(온라인), 2차(오프라인)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입상작 21점을 선정했다.



포스터디자인 분야에서는 오종택 씨의 ‘180도’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180도’는 장애인을 바라보는 시선을 바꾸면 능력이 보인다는 내용을 함축적인 이미지로 표현 했다.


사진설명: 제30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포스터디자인 분야 최우수작, ‘180도’, 오종택<자료제공=-고용노동부>



웹툰 분야 최우수작은 정하임, 이예원 씨의 ‘얼굴을 마주보고’가 선정됐다.



이 작품은 청각장애인 직장선배와 비장애인 인턴직원이 업무를 진행하면서 서로를 알아가는 내용을 진정성 있게 담고 있다.



사진설명: 제30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웹툰 분야 최우수작 ? 얼굴을 마주보고(정하임,이예원)<자료제공=-고용노동부>



영상 분야 최우수작은 배유미 씨의 ‘함께 올라타 주세요’가 선정됐다.
함께 일하는 일터를 일러스트로 표현하여 뛰어난 영상미를 선보였다.



사진설명: 제30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영상 분야 최우수작 ? 함께 올라타 주세요(배유미)<자료제공=-고용노동부>


각 분야의 최우수작 수상자들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상금 250만 원이 수여된다.



입상작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단은 이번 공모전 입상작을 주제로 한 작품집을 제작하여 배포할 계획이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30회 장애인고용 콘텐츠 공모전 입상작 발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