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문화재행정 60주년 기념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포상
문화유산 세계화, 문화재 대중화에 이바지한 유공자 적극 발굴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1-06-14 오후 5:20:21 | 수정 2021-06-14 오후 5:20:21
조회 9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문화재행정 60주년 기념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포상



- 문화유산 세계화, 문화재 대중화에 이바지한 유공자 적극 발굴 -



문화재청(청장 김현모)은 문화유산의 보존·연구·활용 분야에 뛰어난 공적을 세운 개인과 단체를 찾아 포상하기 위하여 15일부터 7월 30일까지 「2021년도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포상」후보자 추천서를 접수한다.




「문화유산보호 유공자 포상」은 문화유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애호의식을 확산시켜 우리 문화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정부포상으로, 문화 분야 최고 영예인 문화훈장과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문화재행정 60주년을 맞은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문화재정책 기반에 기여한 유공자 ▲우리 문화유산의 세계화로 국가 이미지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 ▲일상에서 문화재를 향유할 수 있도록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숨은 유공자를 발굴하여 적극행정을 실현하고자 한다.



문화재청은 추천서 접수 이후, 9월부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와 후보자의 각종 제한사항조회, 자격기준 및 일반 국민대상 공개검증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고, 오는 12월 8일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포상 후보자 추천은 추천서와 정부포상에 대한 동의서 등을 문화재청 누리집(www.cha.go.kr, 새소식-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접수기간(6.15.~7.30.) 내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정책총괄과(☎042-481-4815/48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영상설명 : FCN FM교육방송 전문인초청 LIVE토크쇼 ''토킹어바웃'' 방송 영상, <평생교육설립 전문가 이승훈PD>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