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14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4단계 선점전략 2전술 소개
4단계 선점전략 2전술 -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안목 전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0-03-20 오후 3:38:10 | 수정 2021-08-11 오후 6:52:28
조회 454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도표설명 = FCN공동마케팅시스템 4단계 선점전략 2전술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안목 전술''>


Q. FCN FM교육방송을 로컬방송국을 활용한 FCN공동마케팅시스템을 통해 각 해당 콘텐츠 로컬방송국을 운영하는 대표분들이 홍보와 마케팅의 효과를 효율적으로 극대화하기 위해 설계하고 펼쳐가는데 도움받을 전술은?


핵심키워드 = ''나무가 아닌 숲을 보는 안목'' 전술


A. 홍보와 마케팅의 효과를 효율적으로 극대화하기 위해 ''
나무만 보는게 아니라 숲을 바라보는 전술''로 선점이 필요하다. 선점을 하려면 선점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전체를 파악한 후 효과적으로 실행 할수 있다고 본다.

즉, 나무만 보는게 아니라 숲을 바라보는 전술이 필요한 전술이다.


FCN FM교육방송 로컬방송국을 활용한 FCN공동마케팅시스템에서는 다양한 마케팅교육을 통해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 볼수 있는 검색 마케팅 방법에 대한 안목을 키워드린다.
일단 개발자 입장에서 마케팅의 숲을 바라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린다.


블로그나 유튜브,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톡, 트위터등 각종 SNS의 한정된 틀안에서 우물안 개구리처럼 그 우물에서 헤어나오지 못하는 것이 아닌, 마케팅의 숲을 바라볼 수 있도록 자신만의 콘텐츠 튜토리얼을 통해 상위노출 검색 통한 상위노출 방법에 대해 매월 정기 교육을 시스템적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극대화 시킨다.


이런 교육은 해당 콘텐츠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은 대부분 그 우물안에서만 머무시고 계시는 현상이 대부분임을 볼수 있다.


나만 좋은 콘텐츠, 나홀로 마케팅, 소장용 비디오 테잎이 아닌 앞, 뒤 좌우, 위를 바라볼 줄 아는 공간적인 개념인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 볼 줄아는 안목 전술''을 적용할 수있도록 한다.

각자 로컬방송국 대표님들이 모여서 시간이 지날수록 전문가 수준이 된다.
포털사이트 개발자 같은 사람, 분야의 전문성이 있는 사람(대표)들이 모인다고 보시면 된다.

또한 FCN공마시의 설계자 입장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시스템의 구조가 콘텐츠 생산자, 이용자 그리고 구매자로 구분이 돼 있다는 것은 시스템의 설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수 있게 한다.


로컬방송국을 운영하시는 로컬대표들께서는 FCN공마시 안에서 그냥 시스템을 충분히 인지하고 적절하게 잘 사용하면 된다는 얘기다. 즉,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전략 19전술''을 잘 활용만 하면 된다는 의미이다.

FCN공동마케팅시스템을 활용하는 로컬대표들을 나무로 비유한다면 OO로컬방송국이라는 나무 한그루가 모여 정제된 정보의 집단지성을 이루는 울창한 숲을 확인해 갈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생긴 울창하고 거대한 숲속에서 어떤 일들이 어떻게 진행될지 상상해보시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콘텐츠 로컬방송국을 운영하는 대표들이 홍보와 마케팅의 효과를 효율적으로 극대화하기 위해 4단계 선점전략 2전술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보는 안목 전술'' 활용으로 홍보 마케팅의 선점을 이루어 가면 온라인과 인터넷에서 자신의 콘텐츠가 선점되어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이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14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4단계 선점전략 2전술 소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