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5단계 수익전략 1전술 소개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디한평 뉴스

17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0-03-20 오후 4:05:06 | 수정 2020-04-06 오전 1:25:58
조회 108

17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5단계 수익전략 1전술 소개

5단계 수익전략 1 전술 FCN FM교육방송 3대 전략 전술


<도표설명 =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수익전략 1전술 FCN FM교육방송 3대 전략 전술>

Q. FCN FM교육방송 로컬방송국을 활용한 FCN공동마케팅시스템은 콘텐츠 로컬방송을 개국하여 운영하는 대표님들이 해당 콘텐츠 로컬방송국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유, 무형의 정보들이 이용자를 통해 수익을 창출이 필요한데 수익창출과 이용자 확보 중 어떤 것을 우선순위로 하기 위해 적용하는 전술은?


핵심키워드= FCN FM교육방송 3대 전략 전술

A. 수익창출과 이용자 확보중 우선순위를 두기위한 전술인'' FCN FM교육방송 3대 전략 전술'' 적용은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용자 우선이다. 이용자들을 우선순위로 두는 기준은
수익창출에 앞서 선행 되어야 할것이 ''FCN FM교육방송 3대 전략 전술''을 활용, 적용해야 하는 이유이다.



사람은 누구나 설득당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정보를 검색해 찾아 왔더니 광고가 나와? 그리고 지네들 홍보만해? 이렇게 되면 방법적으로는 올바른 방법이 아니라고 본다.
결과적으로 이런싸이트는 재방문 하지 않게 된다.

유튜브에서 대부분 경헝을 했봣을것이라 본다. 필요한영상을 검색해서 영상을 시청하다보면 영상중간에 광고가 넘치고 넘쳐 영상을 볼만하면 광고, 광고, 광고 결국 인내심이 부족한 사람들은 다른 영상으로 넘기는 경우가 많음을 볼수 있다.

이용자 입장에서 상당히 불편하기에 FCN FM로컬방송국에서는 기사나 영상 사이에 광고를 하지 않는다.
이와같은 내용을 기본으로 FCN FM교육방송 3대 핵심전략 전술을 소개 한다


첫 번째
FCN FM교육방송 3대 전략 전술은 ''프리미엄 전략전술''이다.

프리미엄 전략은 이미 3전략 교육전략 2전술에 ‘프리미엄전략 전술''로 따로 소개하고 있다. 그렇지만 여기에서는 실제 사례를 들어 알아보는 ''프리미엄전략 전술''이다.

FCN FM교육방송은 전주,군산,익산등의 지역에서 ''프리미엄전략 전술''로 초, 중, 고생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영어 무상교육 실시를-교육청과 공공기관 시설활용해 성공한 사례가 있다.

추진과정에서 교육청 담당자가 ''무상교육하면 주변학원장님들이 불편할 텐데라는 우려 섞인 얘기로 탐탁치 않게 여겼다.
결론적으로 협상추진 과정에서 이승훈대표가 ''소수 학원장님들 불편과 다수의 경제적 어려움의 불편중 어느것이 더 의미 있고 불편을 줄일수 있겠는가?'' 질문을 했고 담당공무원은 진행하기로 했다.

무료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교제는 수익자 부담 수익발생으로 파견 선생님들과 함께 1년 무료 영어교육 서비스가 진행되었던 사례다.



두 번째
FCN FM교육방송 3대 전략 전술은 ''업혀가기 전략''으로

학교와 주민센터 도서관 교육청의 공공기관과 함께 할 때 공공성을 띄게 되어 참가자는 물론 학부모님께 교육청과 공공기관 같은 인식이 되는 전략이었다.


세번째
FCN FM교육방송 전략은 ''파급효과 전략''이다.


이렇게 출발한 무료 영어교육 서비스 제공을 통해 FM교육방송 홈페이지접속자 수가 상상할 수 없이 많은 회원 접속이 이어졌다. 다른 행사나 정보에 대해서도 효과가 있었다는 것을 얘기 하지 않아도 홍보력이 생겨 자연스럽게 다른 정보를 알릴 수 있는 파급효과가 있었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seedinout@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