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5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2단계 제휴전략 2전술 소개
2단계 제휴전략 - 2전술 정제된 정보의 보고 전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0-03-19 오전 12:19:31 | 수정 2021-08-11 오후 7:02:54
조회 106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도표설명 : FCN공동마케팅시스템 2단계 전략 2전술 키워드정제된 정보의 보고 전술 >


Q. 콘텐츠가 있으신 분들이 기존에 다른 잘나가고 있는 전문업체나 일반적인 방법으로 홍보 할때와 FCN공동마케팅시스템을 활용 해 더 좋은 홍보와 마케팅으로 대체했을때 해당분야 전문 콘텐츠분야, 즉 해당 콘텐츠 로컬방송국 홍보로 더 성장 가능할 수 있는전술은?

핵심키워드 -> 정제된 정보의 보고 전술

A. 전문업체나 일반적인 홍보 방법으로 홍보 할때와 해당 콘텐츠 로컬방송국을 운영하여 홍보 마케팅으로 대체할때 충분한 성장이 가능하게 하는 전술은 ''정제된 정보의 보고'' 전술이다


홍보 전문 대행업체나 비슷한 일반 홍보업체로 볼 수 있는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해주는 업체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고 많은 분들이 활동하고 있다.
그 내용을 잘 살펴보면 단방향 홍보에 그치는 것이 대부분이다.
다시말해 정보의 내용과 무관하게 포털사이트에 상위노출만 해주면 홍보가 잘되는 것으로 인식돼 소비자나 마케팅 전문가들은 대부분 상위노출 방법을 택하여 진행하고 있음을 볼수 있다.


그러나 FCN공동마케팅시스템으로 대체해 로컬방송국을 활용하는 콘텐츠 로컬방송국을 운영할 경우 당연한 홍보력이 있고 경쟁력이 있다.
그 이유는 정보에 튜토리얼이 담겨있기 때문이다. 즉, 진실성과 정직성이 담겨있는전문성 있는 유익한 정보에 목말라한 분들에게 정제된 정보 제공을 하기 때문이다.


기존에 대다수 정보 생산자들은 자신의 상품만 홍보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FCN공동마케팅시스템에서는 자신만의 튜토리얼, 각종 정보를 만들어 전문적인 정제된 내용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전달한다. 광고가 아닌 네티즌들이 궁금해하는 유익한 정제된 정보를 올려주면 된다.
이것이 ''정제된 정보의 보고 전술''이다.


예를들어 먹는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잘 먹는 것인지, 그렇게 먹었을 때 건강에는 어떤 도움이 되는지, 먹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고 보관하는 방법등 먹는 음식 정보에 자신이 경험하고 전문지식으로 배우고 익혀 얻은 정확한 정보를 올려주면 이 정보를 접하게 되는 소비자들은 신뢰가 된다. 그리고 다음 행동으로 이어지게 된다.


단방향이 아닌 소비자와 운영자가 함께 소통이 잘되는 양방향 소통, 네티즌, 누리꾼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정제된 정보를 올리면 지속적으로 찾게 될 것을 본다.


왜? 정제된 정보의 집단지성을 하려고 하나?, 그 이유는
검색을 통해 정제된 정보를 발견하면? 신뢰감이 형성된다. 결과로 소비자나 네티즌들은 본인이 하고자 하는 것에 댓가를 지불하게 결과를 위해서이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정제된 정보의 보고 전술''로 콘텐츠 로컬방송국을 운영할때 당연히 성장가능하다. 지금도 성장하고 있는 로컬이 있다는 건 증명이 되는 것이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