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15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4단계 선점전략 3전술 소개
4단계 선점전략 3 전술 - 게이미피케이션 전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0-03-20 오후 3:46:37 | 수정 2021-08-11 오후 6:53:16
조회 113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도표설명 = FCN공동마케팅시스템 4단계 선점전략 3전술 ''게이미피케이션전술''>


Q. FCN FM교육방송 로컬방송국을 활용한 FCN공동마케팅시스템을 알고 해당 콘텐츠 로컬방송국을 개국후 일반인이나, 이용자들의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서 어떤 전술을 활용하게 되나?


핵심키워드 = ''게이미피케이션 마케팅전술''

A.'' 게이미피케이션 전술''은 게임 기법을 활용해 활동을 촉진하는 수단을 말한다.

활성화 촉진 방법과 정책에 궁굼함에 재미를 더 함으로써 재방문과 콘텐츠 소비를 지속적으로 할 수 있게하는 마케팅방법 전술이다.


로컬방송국 개국후 이용자나 소비자들에게 재미적 요소를 가미해 참여, 도전, 보상, 성취를 통해 댓글유도로 댓글을 달거나, 영상 시청시 좋아요등의 액션취 할 때 보상 해주는 다양한 추첨방식을 통해 미래가망 고객들과 접점 유도, 관련정보에 더욱 친숙하게 하며 로컬방송국과 누리꾼(네티즌),시청자가 서로 원하는 양방향 소통을 끌어갈 수 있는 전술이 ''게이미피케이션 전술''이라 할 수 있다.

''게이미피케이션 전술''에 대해 별도 세부적인 교육으로 지역과 콘텐츠에 맞게 적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돕고 있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