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미디어센터

6전술 FCN공동마케팅시스템 5단계 전략(발·제·교·선·수), 19단계 전술 -> 2단계 제휴전략 3전술 소개
2단계 제휴전략 - 3전술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전술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 편집제작부

입력 2020-03-19 오후 7:48:27 | 수정 2021-08-11 오후 7:03:18
조회 123
글자크기 +
글자크기 -


<도표설명 : FCN공동마케팅시스템 2단계 전략 3전술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전술 >




Q. 콘텐츠를 홍보하고 알리기 위한 기존 홍보방식과 수단보다 FCN FM교육방송 로컬방송국을 활용한 FCN공동마케팅시스템을 활용하면 더 좋은 홍보 마케팅 전술은 무슨 전술인가?

핵심 키워드 -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전술''

A. 기존 홍보방식과 수단보다 FCN FM교육방송 FCN공마시를 활용해 자신이 올려놓은 정보가 포털사이트 검색에서 발견하게 된다면 모두 좋아 할 것이다. 이렇게 활용하는 전술은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전술이다.


아무리 가벼운 백지장이라도 두사람이 서로 맞들면 힘이 덜들게 된다는 의미이다. 여러사람이 힘을 합치면 큰 힘이 되는 전술이다. 실예로 기존 블로그보다 못한 인터넷 신문도 많고, 유튜브보다 못한 블로그도 많다.

나홀로 다이어리, 소장용 비디오 테잎, 각종SNS나만 보는
나홀로 SNS보다는 공동으로 마케팅이 가능한 FCN공동마케팅시스템을 활용해 정보의 올바른 콘텐츠 생산할 수 있게 된다면 적은 힘으로 큰 바위를 옮길수 있는 힘이 된다는 것이다.


한 개의 홍보를 위해 한 채널, 포털싸이트를 이용하는 것보다 다양하고 여러개 전문화와 세분화 된 신문과 방송채널이 제휴되어 있는 언론사가 함께 공동으로 홍보 할 수 있기에 ''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전술을 활용하면 많은 효율성이 있음을 알수 있다.

정제된 정보가 질문과 답변 형태로 제공되어 백지장도 맞들 때 힘의 분산으로 부담이 적어지는 것처럼 공동마케팅 비용은 십시일반의 의미와 상통하다고 볼수 있다.




FCN FM교육방송 부설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편집제작부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디지털한국평생교육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